Geometry functions

Overview

Houdini에서 geometry는 대부분 polygonal face로 되어있는 일반적인 primitive를 가진 primitive들로 만들어진다. polygonal face의 각 구석은 vertex다. 개별 face들을 하나의 surface의 일부로 유지하려면, 분리된 face들의 vertex들이 point로써 서로 융합될 수 있다. point가 이동할 때, Houdini는 자동적으로 각 point의 vertex들을 같이 이동시킨다.

Geometry traversal

  • vertexpoint를 사용해 vertex에서 그에 해당하는 point를 얻을 수 있다.
  • pointvertex를 사용해 point에서 그에 속한 첫 번째 vertex를 얻을 수 있고 vertexnext와  vertexexprev로 그 point를 공유하는 vertex들의 리스트를 통해 반복할 수 있다.
  • polygonal face의 vertex를 통해 반복하려면, primvertexcount를 사용해 vertex의 갯수를 얻고, 그 다음 사용자는 primitive 번호를 사용할 수 있고 0부터 primitive count까지 샐 수 있다  –   1 부터 조회한 vertex들.
  • vertex number는 primitive의 특정 vertex의 0 기반 index이다. linear vertex number모든 geometry를 통튼 특정 primitive의 0 기반 index이다. 두 개(primitive number와 vertex number) 보다 하나의 숫자로 vertex를 조회하는 것이 약간 더 편한 방법이다. 사용자는 vertexindex를 사용해 primitive number와 vertex number로부터 linear vertex number를 얻을 수 있다. vertexprim과 vertexprimindex를 둘 다 사용하면 다른 방법으로 변환한다. linear vertex number에서 primitive number와 vertex number로 변환한다.
Returns Function Argument(s)
Point number vertexpoint Linear vertex number
Linear vertex number pointvertex Point number
Linear vertex number vertexnext Linear vertex number
Linear vertex number vertexprev Linear vertex number
Linear vertex number vertexindex Primitive number,
Vertex number
Number of vertices primvertexcount Primitive number
Primitive number vertexprim Linear vertex number
Vertex number vertexprimindex Linear vertex nu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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