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매개변수의 값을 리턴한다.


Overview

ch 함수 종류들은 파라미터의 값을 얻는다. 이 것은 사용자들이 다른 파라미터의 값이 자동적으로 표시되거나 관계되는 특정 파라미터들의 값을 만들게 한다.

예를 들어, 두 개의 geo1과 geo2로 이름 지어진 Geometry object node를 가지고 있다면, geo2의 Translate Y 파라미터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geo2가 geo1보다 항상 2 unit 더 높게 설정할 수 있다 :

ch(“../geo1/ty”) + 2

이제 geo1을 이동할 때, geo2의 Y 위치가 언제나 2 unit만큼 높아지게 된다.

채널 레퍼런스는 사용자가 커스텀 스페어 파라미터들과 디지털 에셋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게 하고, 채널 레퍼런스를 사용해 내부에 서브네트워크/에셋을 가진 그 노드들이 상위 레벨에 있는 “인터페이스” 파라미터들을 레퍼런스하게 해서 다른 노드들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

 

Path argument

channel 함수들의 첫 번째 아규먼트는 얻고자 하는 값에 대한 파라미터의 string path 이다.

같은 노드 내에서의 파라미터들에 대해서, 사용자들은 파라미터의 내부 이름(internal name)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브젝트에서 사용들은 Translate Y에 expression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오브젝트의 X 위치가 항상 Y 위치와 일치하도록 할 수 있다 :

ch(“ty”)

** Tip **

parameter editor에서 파라미터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나타나는 툴팁에서 파라미터의 내부 이름을 발견할 수 있다.

다른 노드에서 파라미터를 얻으려면, UNIX 디렉터리 경로들처럼, 사용자들은 그 파라미터의 path를 만들어야만 한다.

예를 들어, 같은 네트워크에서 geo2라고 이름된 노드의 ty 파라미터에 레퍼런스하려면 :

ch(“../geo2/ty”)

상위 네트워크 노드의 tx 파라미터에 레퍼런스하려면 :

ch(“../tx”)

 

Getting numbers

  • ch(“path”)
    주어진 파라미터의 floating point 값을 리턴한다.
    예를 들어, font1 노드의 Origin X를 얻으려면 :
    ch(“../font1/tx”)
  • chf(“path”, frame_num)
    주어진 프레임 번호에서 계산된, 주어진 파라미터의 floating point 값을 리턴한다.
    이후 시간에서 값을 얻는 것은 그 시간까지 씬의 몇 가지 혹은 모든 것들을 cooking해야하므로, 이 함수는 잠재적으로 무겁다.
    예를 들어, 10 프레임 이전부터 font1 노드의 Origin X를 얻으려면 :
    chf(“../font1/text”, $F -10)
  • cht(“path”, seconds)
    주어진 시간(초당)에서 계산된, 주어진 파라미터의 floating point 값을 리턴한다.
    이후 시간에서 값을 얻는 것은 그 시간까지 씬의 몇 가지 혹은 모든 것들을 cooking해야하므로, 이 함수는 잠재적으로 무겁다.
    예를 들어, 2초 이전부터 font1 노드의 Origin X를 얻으려면 :
    chf(“../font1/text”, $T – 2)

 

Getting strings

  • chs(“path”)
    주어진 파라미터의 string 값을 리턴한다.
    예를 들어, font1 노드의 Text를 얻으러면 :
    chs(“../font1/text”)
  • chsraw(“path”)
    따옴표 표시 또는 변수 이름을 뺀 주어진 파라미터의 “raw” string 값을 리턴한다. 예를 들어, 만약 파라미터가 expression $F -10을 지니고 있다면, 사용자는 string “$F-10″을 얻게 될 것이다 (현재 프레임에서 10을 뺀 값으로 계산된 것 대신).

 

Getting a node path

chsop을 본다.

 

Getting ramp values

chramp, chrampf, chrampt를 본다.

 

Tips

  • 파라미터의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Copy”와 “Paste reference” 명령을 사용해 자동적으로 채널 레퍼런스들을 생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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